본문 바로가기
알.쓸.잡.기.

잠자는 돈을 찾아드립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로 숨겨진 돈 찾아보기

by 징칠 2022. 11. 21.
반응형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한동안 입지 않았던 옷을 입어봤더니 주머니에 돈이 들어있었던 경험. 누구라도 한번쯤은 있었을 것 같은데요. 돈을 발견했을 때 기분은 어떠셨나요?? 저는 왠지 돈이 뚝 떨어진 것 같아 무척 좋았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휴먼계좌 통합조회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휴면계좌는 말 그대로 오래전에 사용했다가 해지는 하지 않았지만 사용하지 않은지 오래된 잠자고 있는 계좌를 말하는데요. 휴면계좌에는 많지는 않지만 소액의 돈이 들어있기 때문에 휴면계좌를 조회하고 남은 잔액을 모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면계좌를 조회하려면 은행별로 조회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 번거로움을 한번에 덜어주기 위해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제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1.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우리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좌들은 휴면계좌가 아니지만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휴면계좌로 전환되기 전에 휴면계좌 전환 공지를 받게되는데요. 보통은 인지하지만 무시하거나 전환 기간을 초과하여 전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계좌들은 평소 사용하지 않아도 될 만큼의 소액의 금액들이 들어있을 확률이 높은데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한다면 휴면계좌에 돈이 얼마만큼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https://sleepmoney.or.kr/)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 화면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메인 홈페이지 하단의 휴면계좌 조회하기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관한 사항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사항 동의" 버튼 클릭

휴면계좌 통합정보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인 정보에 대한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 정보의 이용에 관한 사항들을 읽어보시고 동의를 해주신 다음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사항 동의 페이지 상단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사항 동의 페이지 하단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관한 동의" 버튼이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관한 사항 동의 완료" 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한 후 "공동인증서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 조회 버튼 클릭

 

공동인증서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기존의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본인의 인증서를 클릭하고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정보 확인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조회하면 결과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고 결과 화면을 통해 휴면 계좌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이용 시 자주하는 질문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설명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용어 설명,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 휴면계좌 정보 조회 기간, 휴면계좌의 실제 수령 방법, 등을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어의 설명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 (상단)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 (하단)
휴면계좌 조회 시기

 

휴면계좌 존재 시 수령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