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잡.기.

자동차 사고!! 견적 모아서 받고 한번에 비교해보기!!

by 징칠 2022. 10. 29.
반응형
자동차 사교!! 견적 모아서 받고 한번에 비교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있을 수 있는 자동차 사고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저희 인생 25개월차 아드님을 모시고 경남 고성에 공룡 엑스포를 다녀왔는데요. 구경이 다 끝난 후 카페에 가서 카페인 충전을 하려고 이동을 했죠. 그런데 카페에서 주차를 하다가 뒤를 쿵....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는데 차량 뒷부분의 범퍼의 스키드 부분이 깨졌습니다.

뒷범퍼 스키드 깨짐

범퍼 스키드 교체를 해보려고 알아보던 중 지인이 사진 1장만 있으면 모바일로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는 카닥을 추천하더라구요. 그래서 카닥을 통해 일단 견적서를 받아볼 생각입니다.

1. 카닥 설치

저는 안드로이드 핸드폰 사용자이기 때문에 play스토어를 통해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구글 play스토어 카닥 검색 화면

구글 play스토어에서 카닥을 검색했는데요. "카닥-수리비 조회, 타이어, 엔진오일, 보험)"이라고 나오네요. 접속해보니 앱 정보에 "사진 1장으로 내 차 수리비 조회. 손해 없는 내 차 관리앱, 카닥" 이라고 나옵니다. 지인에게 들었던 대로 사진 1장만 있으면 되나봐요!! 이것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2. 카닥 수리비 조회

카닥 접속화면

카닥에 처음 접속하면 정확한 정보 조회를 위해 차량 정보를 등록해야되는데요. 일단 차량을 등록해보죠. 차량 정보 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카닥 자동차 정보 입력

차의 차량번호와 소유자가 개인인지 법인인지, 차량 소유주 입력만 하면 되네요. 엄청 간단합니다. "카닥 시작하기"를 눌러 수리비를 알아보도록 하죠.

카닥 수리견적 요청하기

파손된 부분의 사진을 업로드 한 후 수리 상세설명, 수리 희망지역을 입력하고 "수리견적 요청하기"를 눌러 수리 견적을 받아 봅니다.

카닥 차량 수리견적 확인

수리비 견적을 받았는데요. 깜짝 놀랐습니다!! 두군데에서 왔는데 가격차이 보이시나요?? 그런데 가격차이보다 더 심한건 생각했던 가격보다 너무 많이 나온 느낌이였습니다. 제가 보기엔 그냥 스키드만 교환하고 나머지 벗겨진 부분은 컴파운드로 밀어주면 되겠다 싶었거든요. 일단 받은 견적이니까 확인은 해봐야죠.

견적(1)
견적(2)

일단 가격이 많이 나오는 원인은 판금/도장 때문인 것 같네요. 그런데 많이 벗겨진 것도 아닌데....역시 컴파운드로 닦아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스키드의 교체 가격은 150,000원 정도인 것 같네요. 그리고 업체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 확인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카닥 이용후기

저는 일단 견적이 많이 나오고 판금/도장은 할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따로 교체문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스키드 교체에 대한 가격 정보를 알았기 때문에 별도로 문의 할 계획입니다. 카닥이 생각보다 견적을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어서 좋은데요. 견적 요청을 할 때 본인의 생각을 좀 잘 전달해야될 것 같습니다. 견적 요청 시 사진 설명에 스키드만 교체할 예정이라고 썻다면 좀 더 수리 견적을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 본인이 원하는 방향의 견적을 받지 못했어도 개별적인 수리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보험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면 자기부담금을 조회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고나 수리가 나는 것은 싫지만 다음에 견적을 받아볼 일이 생긴다면 또 한번 이용해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